연구지원
(비용, 공간,강사 등)
개별
연구
동아리
연구
전 교직원
연구
교사 전문성
신장
전문적 학습공동체 |
분야 | 전문적학습공동체 |
---|---|---|
교직원동아리 | 교과별 연구회 | |
학년별 연구회 | ||
주제별 연구회 | ||
직원동아리 연구회 | ||
공개수업 | 전체 공개수업 | |
학부모 공개수업 | ||
동아리별 공개수업 | ||
전체교직원 | 현장맞춤형자율연수 | |
학습공동체의 날 | ||
교육과정 성찰회 | ||
동아리별 자율연수 |
매월 셋째주 수요일 6, 7교시를 ‘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의 날’로 지정하여 연구 활동 시간 및 공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운영
전문적 학습공동체 예산을 인원에 맞추어 분배
연번 | 동아리명 | 인원 | 대표 | 총무 |
분야 | 활동 내용 및 예산 활용 계획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지구의 가치, 우리의 가치 | 17 | 곽○○ | 김○○ | 학년별 | 기후환경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학생 스스로 주도하는 실천형 생태 시민 교육 |
2 | 마주보기 | 17 | 민○○ | 양○○ | 학년별 | 소통하고 공감하는 우리 |
3 | 존중과 열정을 품은 성장 | 18 | 임○○ | 김○○ | 학년별 | 학년 비전을 품은 학급경영 실천 및 학년 교육과정 진행 협의, 학년 비전을 실천하는 각 교과별 수업 공유 및 공동 수업 디자인 연구 |
4 | 야너두! | 8 | 김○○ | 여○○ | 주제별 | 수업에 필요한 노하우, 모둠활동 등을 나누고, 공동수업디자인 설계를 통한 수업 나눔 실천 |
5 | 이상한 대화 | 3 | 정○○ | 이○○ | 주제별 | 교류분석 상담이론을 적용한 대화 기술 분석 |
1학년 | 2학년 | 3학년 | |
---|---|---|---|
학년 프로젝트 주제 |
지구와 같이, 우리의 가치 |
소통하고 공감하는 우리 |
존중과 열정을 품은 성장 |
세부 프로그램 |
|
|
|
전문적 학습 공동체 동아리명 |
지구의 가치, 우리의 가치 |
마주보기 | 존중과 열정을 품은 성장 |